구미개인회생 지산동 부곡동 개인파산

다음에는 시크교의 구르드와라로 향했다. 그곳은 아무나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곳이 아니었 다. 우선 신발을 벗은 다음 연못으로 가는 계단이 나오자 마음이 변했다. 햇빛을 받아 눈부신 광 채를 발하는 백색의 구르드와라에는 역시 백색 옷차림에 옆구리에는 칼을 차고, 머리에는 거대한 터번을 두른 시크교도들이 가득 들어서 있었다. 이들의 머리 위에 서서 금으로 된 작은 초생달 장식이 반짝이고 있었다. 이 사람들은 찬가를 부르면서 경전에 대고 기도를 했다. 유쾌한 순례자 들의 긴 행렬이 순서를 기다리며 잡담을 하고 있었다. 구미개인회생 지산동 부곡동 개인파산 구미개인회생 지산동 부곡동 개인파산 구미개인회생 지산동 부곡동 개인파산 구미개인회생 지산동 부곡동 개인파산 "야아, 여긴 진짜 사람 사는 곳 같군요!" 테오가 소리쳤다. 일라는 부드럽게 미소지었다. 그녀 자신이 힌두교도 임에도 불구하고, 일라는 인도 사람 중에서 시크교도들을 제일 좋아했다. 그렇지만 시크교도들이 전사였음 또한 사실이었다. 일라는 이러한 모순을 이해하려면 설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크교도들은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란다." 일라의 설명이 시작되었다. "천천히 알기 쉽게 말씀하세요." 테오의 부탁이었다. 일라는 제1대 시크교 구루(정신적인 스승)인 나나크의 경이로운 일대기를 들려 주기 시작했다. 나 나크가 힌두교도로 태어났는지, 혹은 이슬람교도로 태어났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 때문에 그가 죽자 양측 모두에서 그가 자기네 종파 소속이라고 주장했다. 그만큼 나나크는 선하고 너그러운 사람이었다. 힌두교와 이슬람교에서 동시에 영감을 받은 나나크는 순수함, 불쌍한 사람 돕기, 만 민 평등 사상 등을 모두 합한 새로운 종교를 꿈꿨다. 이 중에서 특히 만민 평등 사상은 카스트 제도를 고집하는 힌두교도와는 도저히 양립할 수 없는 생각이었다. 또한 이슬람교는 타종교로부 터 유입된 개선책은 허락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슬람 칼리프가 이들을 대량 학살하였다. "또 그런 얘기로군요." 테오는 몹시 못마땅해하였다. 그러한 참사가 있고난후, 제 10대이자 마지막 구루인 고빈드 라이(고빈드 싱)는 몇 안되는 생존 신도들을 한데 모아 이들의 용기를 시험한다. 커다란 천막을 세워 놓고 구루는 신도들의 죽음을 요구하였다. 자진해서 나서는 사람은 그 자리에서 목을 베겠다는 말이었다. 지원자는 여섯 명밖에 없었다. 모두 최하층민들이었다. 구루는 이들을 천막 안으로 들어가게 했다. 겁에 질린 나머지 사 람들에게 몸뚱아리들이 쓰러지는 둔탁한 소리가 들려 왔으며, 곧 땅바닥에 피가 시냇물처럼 훌렀 다. 그러나 구루가 천막을 젖히자 용감한 여섯 명은 건재한 채로 서 있었다. 이 사람들 대신에 여 섯 마리의 양이 목이 잘린 채 널브러져 있었던 것이다. "이삭의 이야기의 여섯 곱 같으네요." 테오가 평했다. 하지만 그 다음에 벌어진 일들은 이삭의 이야기와는 사뭇 달랐다. 시크교도들은 이 여섯 명의 지원자처럼 용감해야 하며, 언제라도 전투에 임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주개인회생 신청

제주도 개인회생 개인파산